병원 문자, 전화 관리

CRM현상분석|CRM 단기개선

박지선 세마컨설팅 CRM 컨설턴트

백화점에 가봤더니, 미용실에 가봤더니, 호텔에 가봤더니,
또 어디 병원에 가봤더니,

‘이런 것도 하고 있던데!’라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시죠?
그렇다면 혹시 ‘우리 병원만 안하고 있는 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셨나요?

알고 하지 않는 것과
몰라서 하지 않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

메디플로우 CRM현상분석에 가면 무엇이 있을까?

  • 어떤 환자를 관리해야 할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 A여성의원 원장님
    “그렇죠. 이런 환자들도 우리가 관리해야 하는 환자였죠. 우리가 생각도 못 했어요.”

    컨설턴트
    “네 원장님. 무조건 영업적인 행위를 하자는 것이 아니라,
    포인트를 잘 잡고 환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준다면 오히려 환자는 병원에 고마워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 환자에게
    어떤 내용으로
    ‘전화’나 ‘문자’를 보내어야
    할지 사례가 나옵니다.

    대구 B한의원 원장님
    (관리를 해야 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그동안, 답장 한통 받지 못했는데, 알려주신 대로 문자를 보내고는 일주일 만에 환자에게 답장을 3건이나 받았어요.”

    컨설턴트
    “원장님, 잘 되셨습니다. 보통 하는 행위를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은 행위만큼 중요한 것이 ‘내용’입니다.
    문자 한통을 보낼 때에도 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 목표에 따라 문장을 구성해야 문자 한 통을
    보내더라도 의미가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같은 상황이라도 다양한
    사례가 제안되기 때문에
    우리 병원의 컨셉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C외과 원장님
    “낭비되고 있었던 문자를 줄이고, 진짜 필요한 문자만
    제대로 보내게 되니 오히려 문자 발송 비용이 절감되었어요.”

    컨설턴트
    “무조건 많이 보내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과도한 양의 문자 발송은 환자가 불편할 수 있지요.
    진짜 필요한 문자만 선정하고, 우리 병원의 컨셉에 맞게 잘
    구상한다면 오히려 비용도 절감될 수 있습니다.”

  • 메디플로우 경영관리의 핵심 강점은
    컨설턴트가 계속 사례를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 때마다 알림 문자를 전송 드립니다.

    부산 D치과 원장님
    "이런 병원도 있나요? 한번 가보고 싶네요.”

    컨설턴트
    “네 원장님. 계속 이렇게 다른 병원의 사례도, 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의료 트렌드에도 계속 노출이 되어 계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례 or 업그레이드 알림 문자를 받으시면서 이 시간만큼은 우리 병원이 아닌 다른 병원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십시오.
    긍정적인 자극제 역할을 해 드릴 겁니다.”

실제 메디플로우 화면

우리 병원도 이런 경험을 하고 싶다면
‘CRM > CRM현상분석’의 매뉴얼을 만들어 보세요.

* CRM현상분석 : CRM coreprocess / 문자 / 전화의 환자 관리 항목을 결정하고 내용을 만들어 봅니다.
어려울 것 같다고요?
메디플로우에는 이미 추천BP(Best Practice)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
우리 병원에 맞게 수정, 추가, 삭제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