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이 들지 않는 내부 마케팅

고객관계관리시스템구축|원내 4대 고객관계관리 매뉴얼

박지선 세마컨설팅 CRM 컨설턴트

없어지는 마케팅에 투자하려니 망설여지신다구요?

개원하는 병원의 수만큼이나 높아져가는 한 달 투자 마케팅 비용
조금 하면 티도 안날 것 같고, 그렇다고 무리하자니 부담이죠.

수많은 병원 중에서 우리 병원을 선택하게 하는 기술
내원한 환자의 결정을 유도하는 기술
신환 보다 재진의 재발견!
마케팅을 보고 내원한 환자 보다 투자 대비 효율성 높은 소개 환자를 늘이는 방법

메디플로우 경영관리에서는 각 진료과에 맞는 주요상품에 맞는 다양한 사례들이 있어
보고 → 선택하고 → 다듬기만 하면 우리 병원이 CRM의 매뉴얼이 완성됩니다.

  • 부산 A치과 실장님 “누가 언제 어떻게 환자 관리를 할지 결정하니깐
    서로 신경 쓰게 되고
    그래서 환자동의전환율이 높아졌어요.”

    컨설턴트
    “네. 실장님. 사실 어느 병원에든 각자 병원의 색깔에 맞게 환자 관리를 하고 있긴 하지만
    정확한 구분과 방법이 없어서 실행 여부를 체크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더 관리해 볼 수 있는 환자가 있는데도 우리가 어떤 관리를 하고 있는지 모르니 다시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에요!”

  • 대구 B피부과 원장님 “그렇네요!
    예전에는 이 멘트 하나 하는 것도 제대로 되지 않았는데,
    이제는 자연스럽게 멘트를 잘 하고 있네요.”

    컨설턴트
    “네 맞습니다. 원장님. 예약률 높이기 위해서 이 멘트만큼은 꼭 하자! 약속했었는데,
    이제는 어떤 선생님이 전화를 받더라도 약속한 멘트만큼은 꼭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예약 성공률도 안정적이고요.”

  • 부산 C피부과 원장님 “정말 좋은 사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인드부터 변화가 되어야 하고 사례처럼 실행까지!
    디테일과 섬세함.
    우리도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컨설턴트
    “네 원장님. 컨설턴트로서 많은 경험을 하다 보니 좋은 사례는 공유해서 좋은 병원이 더 많이 생겨
    환자도, 직원도, 병원도 모두가 기분 좋은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메디플로우 화면

더 많은 사례를 보고싶다면?
메디플로우 경영관리를 이용해 보세요.
무료회원가입

우리 병원도 이런 경험을 하고 싶다면
‘CRM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구축’의 매뉴얼을 만들어 보세요.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구축 : 문의 / 상담 / 재내원 / 소개 각 항목의 정책과 지침을 결정하고
이에 따른 프로세스매뉴얼을 구상해 봅니다.
어려울 것 같다고요?
메디플로우에는 이미 추천BP(Best Practice)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
우리 병원에 맞게 수정, 추가, 삭제만 하시면 됩니다!